전국의 수많은 '호야'중 한명이 꾸리는 블로그

핫스왑과 외장하드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다 : 에너맥스 2.5"-3.5" HDD 컨버터 본문

IT/NAS

핫스왑과 외장하드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다 : 에너맥스 2.5"-3.5" HDD 컨버터

Centrair 2015.01.28 23:09


최근 SSD, 노트북의 보급으로 2.5인치 하드디스크 보급이 늘었습니다.

이에 따라 집에서 노는 2.5인치 하드디스크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애매한 크기 때문에 활용하기가 난감하죠.


오늘 소개할 EMK3104는 단순히 2.5인치 하드디스크를 3.5인치 베이에 고정시켜주는 기능에서 벗어나

2.5인치 하드디스크를 3.5인치 하드디스크처럼 쓸 수 있게 해줍니다. SATA 커넥터가 일반적인 위치에 있어서 가능한 일이죠.

이와 동시에 USB 3.0을 지원해서 외장하드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제품의 타겟은 2.5인치 하드디스크를 핫스왑과 외장하드로 동시에 이용하려는 사람들입니다.

전용 장비와 케이스가 없어도 범용 하드랙과 USB만 있으면 데이터를 쓰고 읽을 수 있죠.전 신기해서 샀습니다만


내용물입니다. 본체, SATA 케이블, USB 3.0 케이블, 잠금 열쇠와 나사가 있습니다.

2.5인치 하드디스크를 넣는 데 나사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본 제품을 컴퓨터에 고정하는 데 쓰라고 준 나사입니다.


케이스 오픈. 전면에는 열쇠를 꽃을 수 있는 삼각형 홀이 있습니다.

내부 공간은 2.5인치 하드디스크를 2개 정도 넣을 수 있는 공간인데, 본 제품은 하위 모델로 내부 커넥터는 1개입니다.

상위 모델은 하드디스크 2개를 넣을 수 있으며 자체 RAID 구성도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넣어봅시다. 오늘 고생할 하드디스크는 보스몬스터에서 추출한 HGST 1TB.

5400rpm에 SATA III를 지원하는 하드디스크입니다.


하단에는 열기 배출을 위한 방열구가 있습니다.


이 제품의 백미죠. USB 3.0 & SATA 동시 지원.

SATA 전원+데이터 단자가 일반적인 위치에 있어 거의 모든 핫스왑 베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ATA 커넥터 위에는 LED가 있습니다. 전원이 인가되면 켜지며 USB 모드에서는 액세스 램프로 활약합니다.


일반적인 3.5인치 하드디스크와 비교입니다. 크기도 별 차이 없고 두께도 거의 동일합니다.


3.5인치 외장하드 케이스에 넣어봤습니다. 딱 들어맞네요.


USB 3.0 속도측정


SATA 속도 측정


속도가 뭔가 이상하군요(긁적) USB 컨트롤러가 별로인건가.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