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수많은 '호야'중 한명이 꾸리는 블로그

내 컴퓨터를 ActiveX 떡칠로부터 지켜내자! - CleanAX 본문

IT

내 컴퓨터를 ActiveX 떡칠로부터 지켜내자! - CleanAX

Centrair 2012.06.13 23:17


평소에 인터넷을 하다보면 ActiveX를 자주 깔게 됩니다. 은행거래를 할 때도, 온라인 게임을 실행할 때도, 심지어 카페 배경음악을 재생할 때도 액티브X를 요구합니다. 그런데, 이런 액티브X를 마구 깔다보면 액티브X를 악용한 악성코드가 컴퓨터에 흘러들어오는 경우가 생깁니다.


예스맨의_최후.jpg


위의 사진처럼 툴바가 잔뜩 깔리거나 "쇼핑도우미"같은 이상한 애드온이 깔리곤 하죠. 이런 건 지우기도 번거롭고, 지워도 다시 컴퓨터에 들어앉아 있는 경우도 왕왕 있습니다. 이런 악성 ActiveX를 물리치기 위해 국정원 국가사이버안전센터에서는 "CleanAX"라는 획기적인 툴을 만들었습니다. 일단 다운부터 받아볼까요.


정석대로라면, 저 사이트에 들어가서 자료실>보안권고문>CleanAX 검색>다운로드를 해야하지만, 이건 많이 번거로우니 아래 나오는 파일을 받으세요.


Setup_CleanAX.exe


받으셨으면 파일을 열어주세요. 파일을 열면 심플한 설치화면이 뜹니다. "확인"을 누르면 설치가 됩니다.


누르자마자 이 화면이 설치가 끝났음을 알려주죠. 그러면 바탕화면에...


이런 아이콘이 생깁니다. 보기만해도 ActiveX를 물리쳐줄거 같지 않습니까?


실행하면 이 프로그램이 만들어진 취지와 간단한 주의를 띄웁니다.

"확인"을 누릅시다.


자, 이제 이 프로그램의 몸체가 나왔군요. 위의 3가지 선택지로 삭제할 ActiveX를 늘릴 수도, 줄일 수도 있습니다.

혹시 삭제되어서는 안 되는 것이 있다면 삭제를 누르기 전에 왼쪽의 체크박스를 해제해야 합니다.


혹시 저 ActiveX가 뭔지 궁금하다면, 해당 AciveX를 선택하고 하단의 "정보"를 눌러줍시다.


그러면 이렇게 정보를 보여줍니다. 게시자로 대강 이게 어떤건지 유추할 수 있죠.

아니면 검색을 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삭제할/놔둘 ActiveX를 모두 골라냈으면, 정보 버튼 왼쪽의 "삭제"를 눌러줍시다.


그러면 이렇게 삭제가 됩니다. 어때요, 참 쉽죠?


이렇게 CleanAX의 소개를 마칩니다.

참고로 이건 일시적이고 ActiveX는 컴퓨터에 다시 깔릴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실행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셨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