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수많은 '호야'중 한명이 꾸리는 블로그

한진 이하넥스 THE빠른 배송대행 이용하기 본문

사는 이야기

한진 이하넥스 THE빠른 배송대행 이용하기

Centrair 2015. 1. 9. 19:03
반응형

※ 2016년 11월 7일부로 THE빠른 배송대행의 할인율이 30%에서 15%로 축소되었습니다.

※ 2015년 2월 10일부로 THE빠른 배송대행의 할인율이 50%에서 30%로 축소되었습니다.



연말에 이베이에서 128GB 짜리 USB를 덤핑하길래 질렀습니다. 근데 미국내 배송만 해주는 셀러였습니다.


해외직구를 하다보면 국제배송을 해주는 셀러를 쉽게 만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는 데,

그럴때는 배송대행(배대지)를 이용하면 구매대행보다 매우 저렴한 수수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eHanEx_해외배송플랫폼서비스

http://ehanex.com

최근 한진에서도 이런 구매대행/배송대행 서비스인 이하넥스를 시작했는 데, 

배송대행 중에서 'THE빠른' 서비스가 통상 요금의 70%만 받고 있어서 인기가 있습니다.


원래 배송대행 업체을 거치면 업체 현지 물류센터에 물건이 도착하면 거기서  상품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재포장을 합니다.

THE빠른 서비스는 그런 걸 일체 하지 않고 항공편에 바로 실어 보내기 때문에 그부분에 대한 요금이 빠지는 거죠.


대신에 여러 제약이 따릅니다. 단품 배송이어야하며, 추적이 되든 안 되든 현지 트레킹 넘버가 있어야하며,

파손에 대한 보상 규정이 전혀 없습니다. 합배송이나 검품, 완충재 추가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없고, 각종 할인에서도 제외됩니다.

그래도 파손될 구석이 없는 소형 전자기기는 검품을 해도 한 번 슥 보고 지나가는 게 전부라 검품이 별 의미가 없어서 

초기 불량에 당첨되지만 않는다면 THE빠른 서비스가 매우 유용하죠.


이하넥스의 현지 물류센터는 미국 뉴저지주, 오리건주, 캘리포니아주, 일본 도쿄, 중국 홍콩에 있습니다.

미국 배송대행은 보통 소비세가 붙지 않는 오리건 물류센터를 많이 이용하지요.

대신에 대한항공에서 수시로 스케쥴 취소를 때리는 곳이라 잘못 걸리면 현지 물류센터에 1주일 이상 묶일 수 있습니다.

해외 배송을 전적으로 대한항공 항공편에만 의지하기 때문에 좀 불안할 때도 있죠.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한진그룹 계열사 사이트에서 계정을 한번이라도 만들었다면 로그인 가능합니다.

제일 먼저 마이페이지-개인정보 수정-개인 사서함 번호 발급으로 사서함을 발급받습니다.

그리고 이베이/아마존 등등 해외 쇼핑몰에서 구매하면서 현지 물류센터(배대지) 주소를 기입합니다.


신청서 작성 화면입니다. 'MADE IN USA' 옵션은 미국 물류센터에만 있는 옵션으로 한미FTA 적용을 위한 옵션입니다.

그 외에 쇼핑몰 URL/상품 사진은 둘 중 하나만 택해서 올리면 되고, 면세-현지 무료 배송-할인 없음 이기 때문에 트리플 0.

THE빠른 서비스에서 현지 배송사의 추적 번호(트래킹 번호)는 필수요소입니다. 트래킹 번호가 없는 데 억지로 싸게 할려고

허위 기재할 경우 입고처리가 안 됩니다. 아마 물류센터에서 송장의 트래킹 번호로 전산처리를 하는 모양입니다.

받는 분 정보는 '회원정보와 동일' 체크하시면 순식간에 채워집니다.


목록 통관을 할 수 없을 경우 개인은 개인통관고유부호나 주민등록번호가 필요합니다만,

15년 3월부터 주민등록번호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15년 3월 이후로 목록통관이 제한되는 구매에서는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사이트에서

P로 시작하는 고유번호를 받아야 직구를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지참하고 사이트에 접속하면 5분 안에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배송대행이 아니더라도 직구할 때 한국행 배송은 셀러들이 PIN이라는 이름으로 묻기 때문에 직구하시는 분들은 만들어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해외직구족의 적인 USPS의 정글을 뚫고 물건이 물류센터에 도착하면,

부피/무게 계측후 운송료를 결제하라고 문자가 옵니다.


※물류센터별 결제 마감 시간(한국 시간 기준)

이 시간을 지켜서 결제하면 다음 날에 인천으로 들어옵니다.

미국 오리건/캘리포니아 : AM 09:30, 뉴저지 AM 05:30, 일본 도쿄 : PM 03:00, 중국 홍콩 PM 04:00


▷ 컴퓨터에서 결제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작동합니다.

문자를 받고 이하넥스 마이페이지에 들어가면 없던 결제하기 버튼이 생깁니다.


 전체 요금이 2.2만원인데 THE빠른 할인으로 반값이 되었습니다. 결제 요금을 확인하고 결제 버튼을 살포시 눌러줍시다.

THE빠른 서비스는 프로모션, 카드사 할인 일체 제외이기 때문에 할인은 거들떠보지도 맙시다.

※2015년 2월 10일부로 THE빠른 할인율이 30%로 축소되었습니다


아니 뭐... 알죠? 왜 그래요 인터넷 결재 처음 하는 거 처럼.

▷ 스마트폰에서 결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이하넥스'라고 검색하면 모바일 어플이 있습니다. 받아서 실행시킵시다.


'이용현황'에 들어가면 결제를 기다리는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줍시다.


역시 잘 확인하고 결제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여기는 페이팔도 되는 거 같던데 해보지는 못 했네요.


되도록이면 페이팔로 하세요. 웬 모바일 백신을 깔으라고 하니 원;;


결제가 끝나고 현지 물류센터의 손을 떠나면, 현지 배송조회가 '국제특송송장조회'라는 버튼으로 바뀝니다.

저걸 누르면 한진택배 조회가 뜨면서 현지 공항 ~ 집까지의 배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일본 도쿄발 화물이라 하네다에 실렸습니다. 항공편은 KE720으로 새벽 6시에 하네다를 출발해 인천에 9시 도착하는 여객편입니다.

시간 지켜서 결제했는 데 당일 출발시켜주면 어디 덧나나...


참고로 저 운송장 번호는 한진택배 송장 번호랑 체계가 똑같아서 네이버나 택배 조회 어플에서 두드리면 조회 가능합니다.

그리고 저 운송장 번호로 관세청 유니패스 사이트에서 통관 조회가 가능합니다.


▷ 관세청 유니패스에서 통관 조회하기

인터넷 익스플로어을 통해 http://portal.customs.go.kr에 접속합니다.


'종합물류정보'로 들어갑니다.


두 번째를 선택하고, 두 번째 칸에 운송장 번호를 집어넣습니다. 조회 ㄱㄱ


목록 통관 짱짱

통관이 완료된 물품입니다. 목록 통관이 적용되어서 귀찮은 절차 없이 4단계만에 반출되었네요.


여기서 다뤄진 물건의 리뷰는

http://centrair.kr/107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