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수많은 '호야'중 한명이 꾸리는 블로그

[2011.11.12] 부산 도시철도 투어 본문

RAIL

[2011.11.12] 부산 도시철도 투어

Centrair 2011. 11. 13. 22:34
반응형
GSTAR 보러 가는 겸, 지니님과 함께 부산 도시철도를 한 바퀴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이동 구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노선도의 저작권은 네이버에 있습니다.

우선, 부산서부버스터미널(사상)에서 부산-김해 경전철을 타고 출발해서, 대저역에서 3호선으로 환승하고, 미남역에서 4호선으로 환승하고, 동래역에서 1호선으로 환승하고, 마지막으로 서면역에서 2호선으로 환승해서 최종 목적지인 센텀시티역(BEXCO, 신세계)에 도착하는 그런 경로입니다.

우선, 출발을 해야하는 데...
이거, 시작부터 꼬여버렸습니다. 부산-김해 경전철 사상역이 2호선 사상역과 많이 떨어져있다보니, 영 좋지 않은 방향으로 가는 바람에 그 다음 역인 괘법-르네시떼역에서 투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화질 OTZ
자동 발급기로 탑승 토큰을 받습니다. 저는 청소년이므로 할인권을 받습니다. 괘법,르네시떼역~대저역 1050원.

토큰을 게이트에서 찍고 진입. 상당히 깔끔합니다.

플랫폼에 올라서니 건너편에 열차가 막 들어오더군요.

서부산유통지구역 진입직전

다음역인 공항역 주변 풍경입니다. 어떻게 된 모양인지 드리프트를 하더군요.

부산-김해 경전철은 부산교통공사 산하의 지하철 노선과는 달리 토큰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모든 환승역(2곳이 고작이지만)이 간접환승입니다. 그나저나 이거 나갈때 잘못 넣었다가 당황했습니다.(...)

에...그러니까 이번 첫 환승역인 대저역입니다. 두곳 모두 지상역이죠.

일단 내리고, 3호선 환승을 위해 3호선 대저역으로 이동하는 와중에, 토큰이라는 사실을 잊고 그냥 지갑꺼내서 찍고 나가다가 게이트에 걸렸습니다.(...) 거기다, 이번에는 토큰을 엉뚱한 곳에 넣어서 또 걸렸습니다.(...) 토큰은 교통카드 찍는 곳 옆에 넣는 구멍이 있으니 그리로 넣으세요.

대저역에서 3호선을 탑승했습니다. 참고로, 부산 지하철 3호선은 환승역이 3역마다 하나씩 있습니다. 부산에서 모든 노선과 환승이 가능한 유일한 노선이죠.

그 다음, 미남역에서 하차해서 한 층 내려가서 4호선으로 환승합니다. 제 얼굴이 스크린도어에 비쳤네요 ㅋ

4호선에 탑승했습니다. 부산 지하철 4호선은 경전철로, 무인운전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

이 다음, 동래역에서 하차해서 부산 지하철 최초의 막장환승(지하 4층>>>>지상 3층)을 거쳐서 1호선으로 환승하고, 개념환승역인 서면역에서 2호선으로 갈아타서 센텀시티역에서 내렸습니다. 여기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을 찍지는 못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