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수많은 '호야'중 한명이 꾸리는 블로그

EX54 BOSSMOSTER Lv.63E/Lv.69E : 한성이 미친 거 같아요! 본문

IT/Desktop

EX54 BOSSMOSTER Lv.63E/Lv.69E : 한성이 미친 거 같아요!

Centrair 2014. 12. 4. 18:34
반응형



와. 가성비의 제왕 한성컴퓨터가 이번에 엄청난 물건을 들고 왔습니다. 게이밍 노트북 라인업인 보스몬스터가 원래 엄청난 성능을 자랑하긴 했는 데, 그래픽을 하이엔드급으로 장착해서 다른 노트북과 차별을 뒀죠. 심지어 그래픽 2개를 SLI로 때려박은 모델이 있으니 말 다했죠. 가성비도 뛰어나서 많은 사람들이 찾지만 한성은 이게 성이 안 찼던 모양입니다. 이번에 발표된 모델은 무려 제온을 때려박기로 한겁니다!


0

네. 서버에서 애용한다는 그 제온입니다. 모바일 CPU의 성능 한계를 돌파하겠다는 거죠. 인텔 제온 시리즈. 코어 i 시리즈 이후로 제온에서 일부 소켓 호환이 가능하고. i7과 살짝 저령한 가격에 성능도 준수해서 최근 게이밍 컴퓨터 견적에서 자주 보입니다. 게이밍 견적은 외장 그래픽을 당연히 장착하니까 내장 그래픽이 필요없거든요.


하지만 그 제온에 모바일 라인업이 있을리가 없겠죠? 그래서 데스크탑 모델인 E3-1231v3를 장착합니다. 내장 그래픽이 없으니 GTX970M/980M을 장착해도 옵티머스 기능을 쓸 수 없고, 게이밍 노트북에서도 하이엔드 라인업에 있는 논-옵티머스 모델이 됩니다. 옵티머스 기능이 작동되면 내장 그래픽-외장 그래픽을 상황에 맞게 쓰면서 절전을 추구하는 데, 알고리즘에 의한 판단이 잘못 되면 성능을 다 뽑아낼 수가 없습니다. 근데 논-옵티머스라서 항상 외장 그래픽이 작동되니 성능 하락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전력 소모량은 안드로메다로.


아. 참고로 메인 칩셋도 데스크탑 버전 Z97입니다. 뭐야 이거 무서워...


그래픽인 GTX980M(Lv.69)은 데스크탑용 GTX970에서 클럭과 전압만 조금 손봤다고 알려질 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이런 물건과 제온이 합치면 어떻게 될지 상상이 안 갑니다. (Lv.63은 GTX970M)



스펙입니다. 역시 우리의 한성은 컴덕들을 실망시키지 않아요.


참고로 한성컴퓨터는 노트북을 클레보라는 대만 회사에서 전량 OEM으로 납품받습니다. 결국 이 물건도 사람 손에서 만들어진다는거죠.

주문 넣는 한성이나 생산하는 클레보나 흠좀무.





§ 12.05 추가.

한성이 약을 빨았던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군요. 예전에 i7 불룸필드를 박은 제품군이 있었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