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전국의 수많은 '호야'중 한명이 꾸리는 블로그

비디오폰 DIY : 부록/UHA-786HK 리뷰 본문

ETC GADGET/OLD HOUSE

비디오폰 DIY : 부록/UHA-786HK 리뷰

Centrair 2020. 1. 5. 16:24
비디오폰 DIY 시리즈
https://centrair.kr/215 ① 준비하기
https://centrair.kr/216 ② 기존 인터폰 철거
https://centrair.kr/217 ③ 인터폰 본체 설치
https://centrair.kr/218 ④ 현관카메라 설치
https://centrair.kr/221 부록 - 도어락 연동(게이트맨)
https://centrair.kr/219 부록 - 경동 UHA-786 리뷰

  마지막으로, 제가 왜 이 제품을 골랐는지 설명하고 시리즈의 끝을 맺고자 합니다.

 

  경동 UHA-786은 매립형인 BK와 노출형인 HK로 구분되며, 이번 설치기에서 다룬 제품은 노출형인 UHA-786HK입니다. 제가 산 패키지에는 UDP-330 매립형 도어카메라가 부속되어 따라왔습니다.

 

  국내에서 보기 힘든 국선 비디오폰 중에서, 코콤 KCV-340과 함께 국선방식 아파트을 의도적으로 타겟팅한 둘뿐인 제품입니다(코맥스는 브랜드 맞춰 쓰는 게 좋습니다.). 다른 국선 비디오폰은 전화 기능을 대신 쓰는 거라 경비실 버튼, 공동현관 문열림 버튼 등을 사용할 수 없으나, 경동 UHA-786은 국선방식에서도 그것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코콤 KCV-340도 국선전용 비디오폰이지만 그 정도로 구현되어 있진 않습니다. 그냥 "눈가림 안했다" 정도지만, 경동 UHA-786은 제대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마침 코콤 제품이 가격이 싼 걸 생각하면 티어 차이라고도 생각되네요.

 

  깔끔한 핸즈프리 디자인, 7인치의 광활한 화면, 아날로그/디지털/국선을 가리지 않는 범용성 등이 이 제품의 장점이라면, 동봉되는 도어카메라의 낮은 화질, 다소 높은 가격, 예비구매자 정보 부족 등은 이 제품의 단점이라고 꼽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장점이 눈에 들어오면 돈은 문제가 아니게 됩니다.

 

  특이하게, 이 제품은 경동원 공식사이트에서 제대로 된 정보를 찾기 힘듭니다. 물론 제품 정보는 있습니다만, 온라인으로 설치설명서 등을 제공하지 않아 예비구매자가 제대로 분석하기 힘듭니다. 어디 구석에서 국선 최적화도 가능하다는 단 한줄만 보고 모험을 한건데, 일단은 성공한 것 같습니다. 그걸 안 봤다면 코콤 KCV-340을 샀겠죠.

 

  국선 인터폰을 쓰는 아파트라면, 코콤 KCV-340과 함께 매우 추천하며, 고급형에는 경동 UHA-776, 중급형에는 경동 UHA-786, 보급형에는 코콤 KCV-340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맥스 국선을 쓰는 아파트는 코맥스 제품을 사세요.

 

  덤으로, 혹시나 저처럼 해매신 분들을 위해 이 제품의 설명서를 첨부합니다.

UHA-786.pdf
9.77MB

0 Comments
댓글쓰기 폼